2013-07-30

킬리만자로 #2 (신기한 식물과 아름다운 밤하늘)

셋째 날

킬리만자로에서 잠을 자다니!ㅋ 기분 좋았다.


요게, 아침식사! 막 맛있다며 즐겁게 먹고서 Mandara Hut를 빠져나갔다.


어젠 올라올 때 비가 많이 내렸는데,,,,오늘은 제발!! 비야 오지마라!
만다라를 빠져나와 호롬보 훗으로 향한다.



얼마 안 가서 멈춰선 우리의 가이드 데이빗. 뭔가를 잠깐 챙기고 있다.


올라가는 길은 평탄하다~ 특별히 힘든것도 없고 뒷동산 오르는 느낌으로!ㅋㅋ



정말 뒷동산 같지 않나? 주변 식물들의 키가 점점 작아지는 것 빼고는 기분도 날씨도 오르막길의 각도도 모두 뒷동산 느낌이다.



쉬는 시간 겸 점심시간.
중간에 밥은 닭다리랑 센드위치 였다.
여행사 마다 식단이 조금씩 다르다. 돈 많이 주면 좋은 밥 많이 해준다.


이봐이봐! 이상한 식물이 자란다. 색깔도 아름답다. 무슨 컬러프린터 선전에 나올법한 색감을 가졌다.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킬리만자로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돼있다. 처음 보는 식물들이 계속해서 관광객을 반긴다.



금방 올라간다. 벌써 호롬보에 도착했다. 4~5시간이면 충분하다. 호롬보 근처에는 처음 보는 식물들이 떼 지어 살고 있었다. 하체보다 상체가 더욱 굵직하다.



올라온 지 얼마나 됐을까? 순식간에 안개가 주변을 뒤덮었다.




호롬보의 전경! 안개땜에 아무것도 안 보여. 여행자가 자는 곳은 세모집이다. 전기는 태양전지로 충당하고있다.



저녁먹을 시간이 다가오면서 나의 상태는 위에있는 사진과 같이 되고 말았다....
해발 3700미터에 위치한 Horombo hut. ..고산증세가 시작됐다. 처음 겪어보는 고산증에 정신이 없었다. 친구가 가저온 적로환을 삼키고 1분이 흘렀을까? 난 밖으로 뛰쳐나가고 말았다. 구토를 얼마나 했던지....먹었던 음식, 물이 모두 올라왔다. 끔찍해....

생각보다 일찍 시작한 고산증세....정상은 5895m....아직도 한참 올라가야하는데....ㅠ.ㅠ
가이드가 고산증에 효과가 있는 약을 줘서 받아서 먹고,,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해서 엄청 마셨다. 물론 다시 토하고...
그렇게 저녁은 먹는 둥 마는 둥....ㅠ.ㅠ


하지만 하늘 봐!!! 똑딱이로 찍어도 이렇게 나온다며 엄청 신났었지.ㅋㅋㅋ
안경을 안 가져가서,,,얼마나 후회되던지..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